CIA 분석가 잭 라이언 박사(Jack Ryan: 해리슨 포드 분)는 그리어 국장(Admiral James Greer: 제임스 얼 존스 분) 밑에서 일하고 있다.
어느날 한 요트에서 하든이란 사람의 일가족과 승무원이 살해되는 사건이 일어나고 대통령과 친분이 있는 하든에 대한 수사는 점점 열을 더해가게 된다.
이때 그리어 국장이 암 선고를 받게 되어 병원에 입원하자, 라이언은 이 사건의 수사에 뛰어들게 된다.
어느날 라이언은 하든에게 거액의 돈이 해외로부터 입금되어 있는 것을 알게 된다.
라이언은 추측을 하게 된다.
즉 하든이 마약 조직인 칼텔 조직과 연계하여 그들의 돈 세탁에 관여했다는 일종의 추론이었다.
대통령은 하든이 자신의 친구였다는 사실과 하든의 구좌에 들은 돈을 국고로 돌릴 셈으로 일을 추진했다.
칼텔 조직에 대한 무력 보복이 조용히 시작되고, 이에 화가 난 카텔 조직의 보스인 애스케베도(Ernesto Escobedo: 미구엘 샌도발 분)는 다른 보스들의 짓이 아닌가 의심하게 된다.
그때 그의 정보책임자인 코테즈(Cortez: 조아킴 드 알메이다 분)는 이 기회에 다른 보스들과 음모를 꾸며 그를 제거하려 한다.
하지만 미군이 개입된 것을 안 코테즈는 국가안보자문과 만나 서로 이익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라이언이 그 사실을 알게 되자 상관의 지시에만 따랐던 병사들이 위기에 직면하는 결과를 초래하는데…
Clear and Present Danger: Directed by Phillip Noyce.
With Harrison Ford, Willem Dafoe, Anne Archer, Joaquim de Almeida.
CIA Analyst Jack Ryan is drawn into an illegal war fought by the US government against a Colombian drug cartel.
The content of this site is all from the Internet, if there is any infringement, please contact us, we
will deal
with it as soon as possible. Email: [email protected]